04/06, 300pt 엑스트라(노매드) vs 성백련(네오테라) 배틀리포트 오덕질

주말 양일간 몇 판의 게임을 실제 플레이하거나 관전했는데, 사진을 찍은 게임은 이 것 밖에 없네요.


최근 컴바인드 아미 일색에서 벗어나 노매드로 플레이하는데 맛을 들이고 있습니다. 컴바인드 아미에 비해서는 유닛들의 성능이 쳐지지만 훨씬 많은 전투요원들을 끌어올 수 있단 점과, 본진 방어가 튼튼하단 점은 장점입니다.


오늘의 게임은 네오테라 플레이어 성백련님이고 별도의 임무는 없는 전멸전입니다.


선턴굴림에서는 노매드가 패배하여 네오테라가 선턴을 가져갑니다.



노매드의 배치구역입니다. 총 2그룹 17개 모델이 배치되고, 그 중 3명은 크레이지 코알라를, 2명은 마인레이어를 보유중이라 2기의 지뢰와 6기의 크레이지 코알라가 맵 상에 설치됩니다.



네오테라의 배치구역입니다. 억실리아 2기와 데바 MSV2 스핏파이어, 암봇 뷸릿티어 등 몇몇 유닛 외엔 대부분의 유닛들이 노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네오테라의 오더풀이 공개가 되는데, 레귤러 오더풀이 1그룹 5개, 2그룹 2개라는 상당히 적은 오더수로 시작을 하는 구성이었습니다. 여기서 노매드의 커맨드 토큰 사용으로 단 3개/2개의 오더만을 가진채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첫 오더로 암봇 뷸릿티어가 앞으로 전진하여 노출되어있던 모란 마사이헌터에게 사격을 가합니다. 8인치 아슬아슬하게 바깥인 거리라 해킹 ARO는 불가하고, 모란 마사이헌터는 콤비라이플로 반격합니다.



ODD 보정을 받는 암봇에게 패배한 모란은 그대로 사망하고 맙니다.



가용한 오더가 2개 밖에 남지 않은 암봇은 재빨리 뒤로 후퇴하여 본진 방어를 준비합니다.



대신 2그룹의 억실리아가 억스봇을 내던져 전방을 감시하던 크레이지 코알라를 끌어들입니다.



즉시 날아든 코알라에게 억스봇이 파괴당합니다.



억실리아 본체는 전진배치된 카모를 상대로 발견시도를 해보지만 실패합니다. 네오테라의 턴이 종료됩니다.



노매드의 턴이 시작되자 임페츄어스 오더로 몰록 2기가 전진합니다.



직후 2그룹에 속한 TO카모 마커 1기가 히든 디플로이먼트에서 빠져나와 네오테라의 본진으로 다가옵니다. ARO로 억실리아와 데바가 발견을 시도하지만 2명 모두 발견에 실패합니다.



급습을 위해 마커 밑의 모델이 정체를 드러냅니다. 모델은 노매드의 TO카모 인필트레이터인 스펙터 보딩샷건.



스펙터가 모습을 드러내자 스펙터의 등 뒤에서 헥사 스핏파이어가 등장해 ARO를 선언합니다. 스펙터는 억실리아의 사격 ARO는 그대로 받아내고 침착하게 뒤로 돌아 헥사에게 보딩샷건을 더블탭으로 발사합니다.



억실리아의 사격은 빗나가고 스펙터의 사격은 명중하여 헥사 요원이 사망합니다.



스펙터는 바로 다음 오더로 억실리아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본진을 굳건히 지키는 암봇의 앞에 마커를 내려놓더니



커버에서 튀어나와 ARO를 강요합니다.


즉시 억실리아와 암봇이 1발씩 사격 ARO를 선언합니다. 이미 2그룹의 레귤러 이레귤러 오더를 죄다 쥐어짠 스펙터는 암봇은 격발된 지뢰에게 맡기기로 하고 억실리아에게 2발의 사격을 갈깁니다.



스펙터가 지나간 곳엔 죽음 뿐...



2그룹 오더가 전부 소진되자, 1그룹의 본진배치 카모 하나가 4-2로 느릿느릿 전진합니다.



커버 뒤에 숨은 데바 스핏파이어가 ARO를 선언하자 인트루더 HMG가 튀어나와 4발의 HMG 사격을 퍼붓습니다.



맹렬한 사격에 데바는 1운드를 입고 커버 뒤로 후퇴합니다.



보는 눈이 사라진 인트루더는 다시 마커로 돌아가고



슬금슬금 움직여서 판오 본진이 내려다보이는 위치까지 기어들어옵니다.



데바와 퓨질리어는 발견을 선언하고, 대기하고 있던 스위스가드 미사일은 지연된 ARO를 발동한 상태. 인트루더는 4발의 HMG를 전부 스가에게 퍼붓습니다.



1발의 HMG가 스가에게 명중해 1운드를 입힙니다.



정체가 노출된 인트루더는 살짝 뒤로 움직이면서 시야에 들어온 모든 판오 유닛들에게 골고루 HMG 사격을 가합니다.



스위스 가드에겐 1운드를 추가적으로 입혀 무력화시킴과 동시에 ARO를 맞고 인트루더도 사망합니다.



최후의 오더로 모란 마사이헌터가 전진해 데바와 퓨질리어에게 총격을 가하지만 1명도 죽이지 못하고 반격 ARO에 사망합니다.


노매드의 턴이 끝납니다.



네오테라의 턴이 시작되자 히든 디플로이먼트 되어있던 TO마커 하나가 움직입니다.



헬리패드를 향해 움직이던 TO카모 마커는 몰록의 눈에 들어오지만, 몰록은 멈춰서서 TO마커가 모습을 드러내기를 기다립니다.



기대와는 달리 TO마커는 그대로 엘리베이터 안으로 들어가서



건물 옥상으로 이동합니다. 먼저와있던 행복나라 친구 코알라와 함께 말이죠.



엘리베이터 출입구에서 코알라와 TO마커가 튕겨져나옵니다.



남은 오더를 쥐어짜 헬리패드 끝으로 이동하는 TO마커



헬리패드 끝에서 프론을 한 뒤



합동오더를 선언하여 남은 모든 유닛들과 함께 제압사격 상태로 돌입합니다.



제압사격 선언 직후 날아든 총탄을 맞고 본진의 재규어 2인이 사망합니다.



노매드의 턴이 시작되어 임페츄어스 무브로 몰록이 옥상에 올라옵니다.



무술의 효과로 살금살금 다가오는 몰록



스위스 가드의 등짝에 AP CCW를 냅다 꽂아버리지만, 장갑 굴림에 성공한 스가에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CC 상태에 돌입하여 사격ARO가 불가능한 스위스 가드에게 본진의 루노호드 스푸트닉이 샷건 사격을 가하지만, 근접전 중이던 몰록만 크리티컬로 날려버리고 역시 스가에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근접전 상태에서 풀려난 스가를 향해 벙커 안에 숨어있던 스펙터 해커가 루노호드의 리피터를 사용하여 카보나이트 해킹을 시도합니다. 해킹디바이스를 들고있던 스위스가드(멀티라이플, 어썰트해커)도 카보나이트로 응수합니다.



하지만 적의 리피터를 통해 해킹을 시도하는 통에 13 대 17 2회의 굴림을 해야했던 스가는 대결굴림에서 패배하고 세이브를 실패하여 IMM-1 상태가 됩니다.



멈춰선 스위스 가드를 향해 루노호드의 중화방이 불을 뿜습니다.


스위스가드는 리셋을 하는 통에 불벼락을 뒤집어썼지만, 리셋과 세이브 굴림을 모두 성공하여 TO카모가 홀랑 타버리는 피해만을 입습니다.



클라이밍 플러스 스킬로 수직벽을 타고 기어올라온 루노호드는 미메티즘으로 강등된 스가와 헤비샷건으로 대결굴림을 시도합니다.



대결굴림에서 루노호드가 승리하여 1발의 유효타를 입고, 거츠롤을 시도하여 제자리를 고수하고자 합니다.



거츠롤에서도 실패한 스위스 가드는 헬리패드의 끝자락으로 도망칩니다. 1~2회만 더 거츠롤에 실패한다면 높은 성의 스가는 땅에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



마지막 오더로 가한 사격이 추가 유효타를 내서 스위스 가드는 다행히 땅에 떨어지진 않은 상태에서 사망합니다. 포인트 상실로 네오테라가 후퇴 상황에 돌입하여 게임이 종료됩니다.


딱히 핵심 유닛, 고가치 유닛이랄게 없이 흐물렁거리는 노매드로 플레이하니 상대와 비슷한 손실을 주고받아도 이 쪽이 이득을 보는 느낌입니다. 


함께 게임을 해주신 성백련님, 감사합니다.






구글기반 검색

Loading